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원가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 세부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일반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회원 ID,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 만14세 미만 미성년자 가입 시 추가항목: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휴대폰 번호, 전자메일)
② 아이핀(i-Pin) 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회원 ID, 비밀번호, 이름, 아이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
- 만14세 미만 미성년자 가입 시 추가항목: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휴대폰 번호, 전자메일)
③ 선생님 인증 시
- 학교 (학원) 이름, 담당과목, 직장 연락처
④ 이벤트 배송 진행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배송에 필요한 받는 사람의 이름, 주소, 우편번호 연락처
⑤ 연구용 교재 신청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이름, 학교/학원 구분, 직위, 근무처 명, 증빙자료, 담당과목, 연락처, 이메일, 주소
⑥ 개인정보 이외의 항목
- 선택 항목 : ㈜마더텅 회원가입 시 필요한 추가 항목 및 이벤트 관련 배송정보
- 서비스 이용 관련 : 결제기록, 접속 로그, 서비스 이용 기록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개인 정보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 정보를 해당 "회원"의 동의없이 ‘개인 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에 관한 정보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 정보 항목, 개인 정보의 제공 또는 공유 목적 또는 필요성, 그리고 해당 개인 정보의 보호, 관리 방안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홈페이지 상의 동의 요청 또는 전자우편(e-mail), 문자(SMS) 또는 서면 등을 통하여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도록 하고, 만일 "이용자"가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에 "이용자"가 주문한 상품의 신속한 재고상태 안내 및 배송상태 확인을 위한 경우와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전자우편 주소,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 자체의 성질 상 필요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요청사항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해당 제조사 내지 판매업체 및 제휴사 등 관계 업체에게 제공하는 경우
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⑥ 명의 및 신용카드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⑦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⑧ 고지사항의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⑨ “회사”의 상품, 서비스, 이벤트 등의 정보 안내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회원"이 그러한 안내 메일의 수신에 포괄적으로 동의한 경우
4. “회사”는 위 제2항 및 제3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 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하고, 아울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할 경우에는 동 법률 제24조의2 제1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 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 인원으로 한정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 침해사고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하게 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요금 정산 등의 문제로 결제가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
② 상법 등의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③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④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8. “회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회사” 또는 제휴사의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