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D-000

00:00:00

2025학년도 수능

2024년 11월 14일 (목)
6기 장학생 수기 모음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 Home
  • 고객센터
  •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강원대학교 의예과 합격_은상_김나연 님

  • 글쓴이 : 마더텅
  • 조회수 : 1,509
  • 날짜 : 2022.06.24

마더텅 제5기 성적우수 장학생_은상_김나연 님

 

김나연 

서울시 혜성여자고등학교 졸업

강원대학교 의예과 합격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과목 1등급

지구과학Ⅰ 7등급 → 1등급

 

사용교재 : 까만책 국어 문학, 국어 독서, 지구과학1, 화학1

 

 

 

1. 응모 교재로 공부한 이유

매년 수능만점자들은 자신의 공부 비법을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기 때문에 기출 문제를 이용한 공부를 실천해야겠다 다짐을 했습니다. 기출문제집을 구매하기 위해 직접 서점에 가서 여러 문제집을 비교하였습니다. 수많은 수능 기출문제집이 진열되어있는 서점에서 제가 마더텅 수능 기출 문제집을 선택하고 3년연속 이용한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는 문제지보다 더 두꺼운 자세한 해설지입니다. 해설지에 문제와 보기, 정답률, 언제 시행된 시험인지, 각 선지별 해설까지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매우 편리했습니다. 마더텅은 모든 선지에 대해 자세한 해설이 제공되어 선택했습니다.

 

2. 두 번째는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문제집보다 두꺼운 해설집을 제공하면서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어 구매하였습니다.

 

3. 세 번째는 교육과정에 적합한 문제들입니다. 작년에 바뀐 교육과정에 맞춰서 지구과학2 문제도 포함되어 있어 수험생이 따로 찾아서 공부할 필요가 없다는 장접이 있기 때문입니다.

 

4. 마지막으로 좋은 재질의 종이입니다. 지우개로 지워도 번짐없이 잘 지워지며 연필을 이용하여 풀 때 사각거리는 느낌이 드는 것이 제가 선호하는 종이였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2. 응모 교재 사용 방법

같은 기출문제집을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계속해서 풀고 또 풀었습니다. 1회독시 조금이라도 헷갈렸던 선지에 형광펜으로 표시를 하고 노트를 만들어 형광펜으로 표시한 선지들을 옮겨 적었습니다. 다음번에 풀 때 다시 헷갈린 선지나 새롭게 헷갈린 선지에 다른 색의 형광펜을 이용해 다시 표시를 하고 노트에 선지를 정리하였습니다. 선지를 옮겨 적은 노트는 시간이 날 때마다 읽어 외우다시피 공부했습니다.

틀린 문제뿐만 아니라 맞은 문제더라도 해설지에 선지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해설지를 보면서 선지가 맞았는지 틀렸는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내가 놓친 개념이 무엇이고 주어진 자료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확인했습니다. 또한 정답률이 나와있어 나만 틀린 것인지 대다수의 학생들이 어려워한 것인지 확인해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몇몇 문제의 위쪽에는 qr코드가 있는데 해설강의를 번거롭게 찾을 필요 없이 qr코드를 이용하여 해설강의를 바로 들었습니다.

 

 

 

3. 나만의 공부 방법 및 비결 (집중하는 방법, 암기 방법, 성적을 올리는데 도움된 도구, 음식, 팁 등등)

모순적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공부하기 싫은 날 집중하는 방법은 의자에 엉덩이를 붙이고 계속 공부하는 것입니다. 이때 새로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기출과 같이 풀었던 문제를 다시풀었습니다. 검더텅 뒷부분에 기출 ox문제를 푸는 것도 좋습니다. ox문제이기 때문에 빨리 빨리 풀 수 있으며, 기출문제를 재구성한 문제들이기 때문에 개념복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구과학은 특히 외워야하는 개념들이 많아서 힘겨웠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암기 팁노래로 만들어서 외우는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의 가사를 잘 외워지지 않는 개념으로 바꾸어 외우게 되면 정말 기억에 잘 남습니다. 저는 특히 노래 듣는 것을 좋아하는데 공부할 때 접목시키니 매우 쉽게 외워졌습니다.

 

저는 지구과학 공부를 할 때 백지복습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먼저 백지에 단원별 목차를 쓴 뒤 그 안의 세세한 개념으로 종이를 채워나가다 보면 암기에도 도움이 되고 내가 지금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개념이 무엇인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응모 교재의 우수한 장점

 

1. 바뀐 교육과정에 맞춰서지구과학2 문제 들어있어 수험생이 따로 찾아서 공부할 필요가 없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답지 페이지가 아래에 적혀있습니다.

3. 문제지 맨 뒤에 빠른 정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채점시 매우 편리합니다.

3. 해설지에 문제 다시 적혀있어문제지와 해설지를 모두 펼칠 필요없이 해설지만 봐도 됩니다.

4. 선지 해설하나하나 매우 자세합니다.

5. qr코드를 이용해 빠르게 해설강의수강가능합니다.

5. 정답률이 적혀 있어서 내가 틀린 문제의 난이도 파악 가능합니다.

6. 해당 문제의 시험 시행년도와 문제번호까지 정리되어있어 매우 좋습니다.

7. 가격이 매우 합리적입니다.

8. 각 단원마다 2~3페이지로 정리된 개념이 붙어있어 순간적으로 헷갈리는 개념이 있을 때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9. 기출문제를 이용한 ox문제가 포함되어 있어 모의고사 전 개념 확인에 좋습니다.

10. 3개년 기출문제가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과정 개정 전 년도의 모의고사는 현재 교육과정에 적합한 문제들로 재구성되어있습니다.

 

5. 기타 자유기재

고려대학교에 입학했지만 의대에 가고 싶어 다시 한번 도전한 3번째 수능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공부만 했는데도 오르지 않는 모의고사 성적을 보면서 낙담하기도 하고 상실감도 컸습니다. 하지만 저는 기출문제를 풀면서 꾸준히 기본을 잡으며 실전을 대비해 나갔습니다.

다음 수능을 볼 수험생분들도 기출문제를 소홀히 하지 않고 하나하나 따져가며 공부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현역때 공부하는 방법을 몰랐던 저는 지구과학 7등급을 받았지만 꾸준히 마더텅 수능기출 문제집을 여러번 반복해 풀며 노력한 결과 재수때 2등급, 삼수때 1등급을 받으며 계속해서 상승했습니다. 현역, 재수, 삼수때까지 계속해서 기출을 풀었습니다. 현역때 처음 본 기출은 개념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수단이었으며, 재수때 본 기출은 선지 하나하나를 자세하게 분석할 기회였으며, 삼수때 본 기출은 수많은 문제들 속에서도 결국 수능문제의 본질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문제임을 깨닫게 해주는 방향키였습니다. 수능대비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과 함께 공부하며 수능에서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 마더텅에 다시 한 번 감사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