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D-000

00:00:00

2025학년도 수능

2024년 11월 14일 (목)
6기 장학생 수기 모음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 Home
  • 고객센터
  •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서울대학교 의예과 합격_금상_박세민 님

  • 글쓴이 : 마더텅
  • 조회수 : 2,123
  • 날짜 : 2023.03.29

2022 마더텅 제6기 성적우수 장학생_금상_박세민 님


광주시 광덕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의예과 합격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화학Ⅱ 1등급(표준 점수 68) 

 

사용교재: 까만책 물리학Ⅰ, 화학Ⅱ  빨간 국어 영역 SE

 

1. 응모 교재로 공부한 이유

저는 화학Ⅱ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 개념 이후에 바로 풀어주면 좋은 문제가 바로 기출문제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기출문제집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을 추천해주었기에 자연스럽게 저도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화학Ⅱ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저의 선택이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  응모 교재의 장점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화학Ⅱ의 장점은, 우선 개인이 찾아서는 알기 힘든 기출문제들까지도 다뤄준다는 것입니다. 제가 시험 보는 2023학년도 수능은 개정이 된지 2년밖에 되지 않았고, 그 때문에 2개년 정도의 기출문제밖에 데이터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화학Ⅱ는 이전 교육과정에서 현행 교육과정이랑 겹치는 문제들까지도 선별하여 문제집에 수록해 놓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질 좋은 문제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해설이 굉장히 상세하게 되어있는 점입니다. 생각의 흐름을 정리해주는 글과 함께 간단한 해설, 상세한 해설까지 모두 되어있기 때문에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심지어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에서는 고난이도 문제의 경우 학생들이 풀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더 상세한 해설과 함께 관련 개념, 그와 관련된 문제까지도 짚어주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고난이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능 직전에 체크해볼 수 있는 ox 문제가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제가 놓지고 있는 개념들을 마지막으로 체크 해 볼 수 있고, 알고있는 개념도 한번더 확인 시켜주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응모 교재 사용 방법 & 4. 나만의 공부 방법 및 비결 (집중하는 방법암기 방법성적을 올리는데 도움된 도구음식팁 등등)

이 교재는 기출문제들을 여러 유형으로 분류해 놓은 책이기 때문에 저에게 있어서 약한 부분을 가장 먼저, 그리고 많이 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화학Ⅱ에서 2단원 중반부터 3단원이 약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부분들은 3회독 할 때, 이 부분만 4회독 이상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저의 약점이었던 부분이 오히려 실제 시험에서는 시간을 줄여주는 강점이 되어, 시간 배분 전략을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는 N회독을 할 때 처음에는 노트에 풀어가면서 틀린 문제들만 체크하고, 두 번째에는 틀린 문제들만 다시 한 번 풀어보았습니다. 이때도 틀린 문제들은 포스트잇으로 표시를 해놓으면서 다음에 또 풀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세 번째에는 다시 처음부터 끝까지 책으로 풀고, 네 번째에는 처음 풀었을 때와 세 번째 풀었을 때에 틀린 문제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수능 직전에 포스트잇으로 표시해 놓았던 문제, 고난도 문제, 교재 마지막에 수록되어 있는 ox문제 들을 풀어주었습니다. 한편 저는 과학탐구가 타과목에 비해서 시간에 대한 압박이 더 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화학Ⅱ를 이용해서 시간단축 연습도 동시에 해 두었습니다. 스톱워치를 이용해서 문제의 난이도가 어떻든 보통 1분 30초에 한 문제 꼴로, 5문제를 7분 30초 안에 푸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문제들만 모여있는 부분은 10분에 5문제를 풀 수 있게 하는 연습을 꾸준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습관이 쌓이고 쌓여서, 실제 수능에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방법은 국어, 수학, 영어등의 다른 과목에 응용 및 적용하여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