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D-000

00:00:00

2025학년도 수능

2024년 11월 14일 (목)
6기 장학생 수기 모음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 Home
  • 고객센터
  •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연세대학교 치의예과 합격_금상_정수민 님

  • 글쓴이 : 마더텅
  • 조회수 : 1,544
  • 날짜 : 2023.03.29

2022 마더텅 제6기 성적우수 장학생_금상_정수민 님


용인시 신봉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치의예과 합격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화학Ⅰ 1등급(표준 점수 75)

 

사용교재: 까만책 국어 문학, 국어 독서,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 화학Ⅰ, 생명과학Ⅰ

 

1. 응모 교재로 공부한 이유

화학Ⅰ 개념을 공부하면서,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하기 위해 기출문제집을 찾다가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을 추천받았습니다.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은 체계적인 문제 배치를 통해 교육청, 평가원 기출문제를 모두 담고 있고, 문제 풀이에서 막힐 법한 사소한 부분들까지 해설지에 적혀 있었는데, 그런 점이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2.  응모 교재의 장점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은 단순히 기출문제들을 모아둔 모음집같은 문제집들과 다르게, 수능 문제 풀이를 위한 필수 개념, 개념 암기 팁 등 수험생들이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본인이 알고 있는 개념이 헷갈리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사항들을 정리해준다는 점에서 정평이 나 있습니다. 1년 동안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을 풀며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었고, 스스로 문제 풀이 체계를 갖추어 가는 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렇기에 많은 수험생에게 사랑받는 대표 수능기출문제집으로써의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3. 응모 교재 사용 방법 & 4. 나만의 공부 방법 및 비결 (집중하는 방법암기 방법성적을 올리는데 도움된 도구음식팁 등등)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화학Ⅰ을 풀면서, 3번 이상 틀린 어려운 기출문제들, 또는 비슷한 부분에서 실수를 계속 반복하는 문제들은 따로 오답노트에 모아두고 유형별로 다시 나눠 정리했습니다. 오답노트에는 이 문제를 푸는 데에 걸린 시간, 특정 부분에서 헤맨 시간, 부족하거나 놓친 개념, 처음의 잘못됐던 풀이과정과 올바른 풀이과정까지 모두 꼼꼼히 적어두었습니다. 이렇게 약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나니 특히 약한 부분,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게 되어, 6월, 9월 모의고사와 여러 사설 모의고사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에는 오답노트에서 발견한 자주하는 실수들을 의식적으로 떠올리며 바로잡고 문제를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교재를 사용할 때는 꼭 해설집을 활용하며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를 풀고 나서 그 문제를 맞혔든 틀렸든, 각 선지마다 어느 부분이 옳고 그른지, 문제 풀이 과정에서 어떤 조건들과 개념들을 활용했어야 하는지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해설지를 통해 본인의 이해 정도를 계속해서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모르지만 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는 부분에서 생기는 오개념이나 실수 등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학탐구 영역은 실제 시험에서 문제 풀이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핵심인데,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화학Ⅰ 교재 뒤의 '기출 OX 문제'를 푼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OX 문제들을 통해, 빠르게 풀고 넘어가야 하는 개념 문제들을 푸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해설지의 자료 해설과 문제 풀이 팁을 통해 자료를 빠르게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고, 놓치기 쉬운 함정들을 반복해서 확인함으로써 실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