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의학과 합격_은상_정연우 님
2023 마더텅 제7기 성적우수 장학생_은상_정연우 님
성남시 분당영덕여자고등학교 졸업
아주대학교 의학과 합격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과목 1등급
사용교재: 까만책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파란책 국어 영역, 수학 영역, 영어 독해, 영어 어법·어휘
1. 마더텅 교재를 선택한 이유
실전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일반 사설 문제집보다는 시간 제약이 있는 모의고사와 같은 시험 형식을 선택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 관리 및 심리적 압박 속에서도 문제를 읽고 차분히 푸는 능력을 키우고자 했습니다.
또한, 평가원이 직접 출제한 기출문제를 풀며 실제 수능과 유사한 문제들에 익숙해지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매번 모의고사를 푸는 것은 시간적으로 부담이 크고, 학습 전략적으로도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하여, 기출문제를 재구성한 마더텅의 고난도 미니 모의고사 교재를 선택했습니다.
한편 기출 문제집의 차이를 만들어주는 요소는 답지의 기술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기출문제집보다 마더텅의 답지가 가독성이 좋고 깔끔하다고 생각하여, 마더텅을 애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전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수능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2. 마더텅 교재의 장점
국어 공부에서도 기출 문제가 실전 감각을 유지하는 데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설 모의고사보다는 기출로 구성된 모의고사가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되며, 이는 과목의 특성 때문입니다. 국어는 문제 결이 상대적으로 명확하게 갈리기 때문에 잘못된 방향으로 공부하게 될 위험이 크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모의고사 한 세트를 풀기에는 시간적으로나 최신 기출 양의 측면에서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 고난도 미니 모의고사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모의고사는 기출로 재구성되어 있어 신뢰도가 높았고, 미니 모의고사라서 시간적 부담이 적었습니다. 또한, 마더텅 기출 문제집을 통해 한 지문씩 푸는 과정에서 얼마의 시간을 투자해야 할지, 어느 정도의 난이도인지 판단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마더텅 교재 사용 방법
저는 수능 실전 감각을 기르기 위해 교재를 구입한 만큼, 수능 30일 전부터 매일 전과목 모의고사를 한 편씩 수능 시간표에 맞춰 풀었습니다. 학교와 독서실을 오가며 6권의 문제집을 전부 들고 다니기에는 두껍고 무거워서 걱정이 되었는데, 문제집을 펼쳐 보니 칼로 잘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매일 한 회차씩 잘라서 스테이플러로 전 과목을 연결하여 가지고 다니며 풀었습니다. 또한 연습장을 들고 다니며 가채점표를 쓰는 연습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아침 8시 40분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국어부터 탐구2까지 모의고사를 전부 풀고 나면, 가채점표를 보며 전과목을 채점한 후 등급과 틀린 문항을 표시했습니다. 그 후 모든 문제를 하나하나 살펴보며 헷갈렸던 보기, 몰라서 넘어간 어휘, 시간에 쫓겨 아쉽게 실수한 부분, 아예 모르겠어서 손을 대지 못했던 문제 등을 파악하고 문제 옆에 빨간색 볼펜으로 오답노트를 하듯 피드백을 적어두었습니다. 이렇게 표시해둔 내용은 수능 전날에 전부 복습하였고, 반복적으로 헷갈렸던 개념이나 실수가 잦은 부분은 따로 작은 노트에 적어가서 수능 당일 해당 과목 시험 직전에 다시 한 번 확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