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양대학교 의학과 합격_은상_한가을 님

마더텅 2192024.08.20

2023 마더텅 제7기 성적향상 장학생_은상_한가을 님


서울시 한국삼육고등학교 졸업

건양대학교 의학과 합격


총 2등급 향상!

 

사용교재: 까만책 수학Ⅰ, 수학Ⅱ, 영어 독해,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빨간책 국어 영역, 영어 영역

 

1. 마더텅 교재를 선택한 이유

 

수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기출 분석을 위해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을 활용했습니다. 과학탐구 중 생명과학Ⅰ이라는 과목의 특성상 바람직한 문제 풀이 과정을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해설이 자세하고 풀이 과정의 흐름이 자연스러운 문제집을 찾다가 마더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교재의 마지막에 3년간의 기출 문제가 시험지 형식으로 따로 수록되어 있어 이를 활용하고자 마더텅을 선택했습니다.

 

2. 마더텅 교재의 장점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생명과학Ⅰ의 우수한 장점은 빠짐없이 정리된 수능 필수 개념, 단원별로 편집된 기출 문제, 깔끔하고 정확한 해설지, 추가로 개념을 돌아볼 수 있는 빈칸 채우기, 마지막으로 모의고사 형식 그대로 수록된 기출 모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념은 한번 공부한다고 해서 완벽해지는 것이 아니기에 지속해서 채워나가야 합니다. 수능에서 정말 꼭 필요한 개념들이 읽기 쉽게 한두 페이지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 풀기 전에 꼼꼼히 읽어서 학습을 지속하고, 또 해당 부분을 오려 공책에 따로 보관해 평소에도 가끔 읽어보며 지속해서 필수 개념들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출 문제들이 매우 깔끔하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해당 문제의 출처, 문제에 해당한 점수 등이 깔끔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선택된 문제들도 학습 과정에서 꼭 한번 풀어봐야 할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기에 문제를 풀면서도 개념 학습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설지가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던 문제들도 마더텅 해설지를 참고하여 차근차근 해설지에 나와 있는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그 풀이법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깔끔한 표지도 우수한 장점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불필요한 요소 없이 교재를 보자마자 그 내용을 알 수 있고 눈에 잘 띄어 한 번에 인식할 수 있기에 학습에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3. 마더텅 교재 사용 방법

 

우선 해당 교재를 무조건 2회독 이상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생명과학에서의 기출은 그저 한 번 풀고 넘어가는 문제가 아니라 분석을 통해 실력 향상으로 이어져야만 하는 정말 소중한 문제들입니다. 또한 30분의 짧은 시간 안에 20개의 문제를 풀어야 하는 시험이기에 시간 단축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처음 마더텅 수능 기출문제집을 풀 때는 개념 익히기와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기에 집중하시고 그 후에 다시 한번 문제들을 풀며 시간 단축을 연습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1회독) 가장 먼저 수능 필수 개념이 정리되어 있는 단원별 첫 페이지를 밑줄을 치며 꼼꼼히 읽어야 합니다. 잘 정리된 단원 핵심 개념을 읽으며 이미 알았던 개념을 텍스트로 다시 정리하고, 까먹었던 개념, 혹은 놓쳤던 개념들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아무리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다고 해도 바로 문제를 푼다면 문제 풀기가 어색해 지거나 매우 헷갈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쉬운 단원은 하루에 한 단원씩 빠르게 풀거나, 각 문제 당 시간을 재며 집중력이 유지될 때까지, 고난도 단원(유전)은 천천히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끝까지 문제를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특히 유전 중에서도 고난도 문제를 처음 풀 경우에 끝까지 도달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문제는 해설지를 활용하여 문제를 풀어나가는 흐름을 익혔습니다. 해설지에 적혀있는 문제 풀이의 흐름대로 사고하며 옮겨 적듯이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또한 그렇게 익힌 문제 풀이의 흐름을 다른 문제에도 일관적으로 적용하는 연습을 계속해 나갔습니다.

(2회독) 2회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감 익히기와 시간 단축입니다. 1회독에서 연습한 문제 유형들을 내 것으로 만들며 시간을 단축해 가는 것입니다. 생략할 수 있는 간단한 사고 과정을 무의식으로 보내 자연스럽게 문제를 풀게 됩니다. 특정 유형의 문제를 마주쳤을 때 자동으로 풀이과정을 떠올리고 바로 이를 실행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또한 각 문제별 풀이 시간을 적으며 시간을 눈으로 확인해가며 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점점 이 방법에 익숙해지면 풀이 시간을 미리 정해놓고 그 안에 빠르게 해결하는 빠르게 푸는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마지막에는 마더텅 수능 기출문제집의 맨 뒤에 있는 연도별 기출을 꼭 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