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과대학교 무은재학부 합격_은상_김태린 님
2023 마더텅 제7기 성적향상 장학생_은상_김태린 님
오산시 세마고등학교 졸업
포항공과대학교 무은재학부 합격
총 2등급 향상!
사용교재: 까만책 국어 문학, 국어 독서, 수학Ⅰ, 수학Ⅱ, 영어 독해, 영어 듣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빨간책 국어 영역, 수학 영역, 영어 영역,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노란책 국어 영역, 영어 영역
1. 마더텅 교재를 선택한 이유
국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을 잡지 못했습니다. 친구들이 많이 보던 인터넷 강의도 저에겐 큰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수능 전 마지막 평가원 모의고사인 9월 모의고사에서 74점을 받으며 역시 국어는 포기해야 하나 절망했습니다. 특히 제가 약했던 부분은 문학이었습니다. 문학 문제중 절반 이상을 틀리며 3일간은 정말 국어를 놓아야 하나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이에 주변에 조언을 구했고, 국어는 ‘기출분석’이 가장 중요하다는 조언을 가장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국어 공부를 생전 각잡고 해본 적 없던 저는 어떤 교재로 이를 시작해야할지도 막막했지만 친구들로부터 마더텅을 추천받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마더텅 교재의 장점
마더텅은 기출 교재계의 정석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기출에 대한 체계적인 정리, 이를 상세히 분석한 해술서, 문제와 관련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지식을 설명한 사이사이의 개념 설명지 등 기출 분석, 그중에서도 국어 기출 분석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어떻게 하면 문제풀이 스킬을 체화시킬 수 있을지에만 고민하던 저에게 기출 분석의 길을 제시한건 마더텅이었습니다. 마더텅을 믿고 차근차근 기출을 분석해 나가자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문제풀이 속도가 자동적으로 빨라지는 것을 느꼈고, 국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9월 모의고사 이후부터 국어를 시작하기엔 늦었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러나 이에 굴하지 않고 마더텅을 이용한 덕분에 이러한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3. 마더텅 교재 사용 방법
9월 모의고사 직후부터 문학 기출을 하루에 10지문씩 목표로 풀기 시작했습니다. 1차적으로 교재의 문제를 모두 다 풀고 나서는 오답을 위주로 1회독을 실시했습니다. 1회독이 끝난 후 또 틀린 부분을 노트에 간략히 정리하고 그 작품과 관련된 다른 작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옆에 적는 방식으로 마더텅의 기출문제를 내가 또 연계해 문제를 출제한다면 어떤 작품을 출제할까?를 생각하며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끝나자 모의고사 형식으로 이루어진 빨간책 국어, 노란책 등을 이용해 실전 감각을 깨웠습니다. 풀었던 문제의 작품이 나온 경우 더욱 집중하며 풀 수 있었고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을 풀며 체득한 특정 작품의 해설 등을 떠올리며 풀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진행될수록 다른 인강이나 개념서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실전감각(작품을 보는 시야, 선지 분류 등)을 자연스레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며 저 스스로도 이러한 학습법에 익숙해졌고 꾸준한 기출 분석과 반복, 모의고사를 통한 실전감각 유지 등을 통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