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D-000

00:00:00

2025학년도 수능

2024년 11월 14일 (목)
6기 장학생 수기 모음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 Home
  • 고객센터
  •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대전대학교 한의예과 합격_금상_구본진 님

  • 글쓴이 : 마더텅
  • 조회수 : 1,956
  • 날짜 : 2022.06.17

2021 마더텅 제5기 성적우수 장학생_금상_구본진 님

 

구본진 

공주시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졸업

대전대학교 한의예과 합격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과목 1등급

 

사용교재 : 까만책 영어 독해, 동아시아사, 세계사  빨간책 국어 영역, 동아시아사, 세계사  마더텅 수능·내신 국어 문법 개념 완성 2400제

 

 

1. 응모 교재로 공부한 이유

먼저 마더텅 수능기출 문제집 영어 독해의 경우, 제 약점 과목인 영어에서의 역전을 일으키기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1, 2 모의고사에서 영어 1등급을 받아본 적이 한 번도 없었고, 내신 등급 또한 영어 과목이 특히 낮았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3학년으로 올라가기 전 마지막 겨울방학 시기에 앞으로의 수능 대비 공부 계획을 수립하던 중 저의 약점 과목인 영어에서의 비약적 발전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고, 단어 학습을 병행하며 교육청/평가원 영어 독해 기출문제를 분석하기 위해 기출문제집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마더텅 수능기출 문제집 영어 독해>를 구매하게 된 이유에는 먼저 학교 선배들의 추천이 있었습니다. 선배들은 마더텅 책의 종이 퀄리티와 해설지의 자세함, 어법 풀이 등 사소하지만 생각보다 크게 느껴지는 장점들을 들며 저에게 마더텅을 권했습니다. 두 번째로 사관학교/경찰대 문제 수록이었습니다. 저는 2학년 겨울방학 전부터 경찰대학교 입학을 지망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교육청, 평가원 기출 문제를 공부하면서도 사관학교 및 경찰대학교 1차 시험의 생소한 문제 스타일을 미리 익혀야 했습니다. 그리고 마침 <마더텅 수능기출 문제집 영어 독해>에는 사관학교/경찰대 기출 문제가 수록됨으로써 저는 수능과 경찰대 1차 시험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저는 경찰대 1차 시험에서는 탈락했지만, 영어에서는 어려움을 겪지 않았음을 자부할 수 있습니다.

마더텅 수능기출 문제집 동아시아사/세계사의 경우,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과목의 특성상 선택 수험생 수가 적은 비인기 과목이다 보니 시중에서 판매하는 기출문제집은 마더텅이 유일했습니다. 따라서 불가피하게 마더텅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동아시아사/세계사 과목의 경우 독점 시장이다 보니 마더텅에서 책을 대충 만들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약간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퀄리티가 매우 좋았으며, 풀면서도 큰 만족을 느낀 책이었습니다.

국어는 유형별 문제집이 아닌 수능기출 모의고사를 구매했는데, 국어과목은 특히 실전 모의고사를 풀고 스스로 분석해보는 공부를 선호했기 때문에, 해설이 자세하고 자습하기에 편한 마더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법 개념완성 2400제의 경우, 겨울방학에 수능에서 언어와 매체를 선택하기로 결정하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제가 문법은 결국 내가 많은 사례를 분석해보고 스스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실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많은 사례를 분석하기에 최적화된 <마더텅 수능 내신 국어 문법 개념완성 2400>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 응모 교재 사용 방법

먼저 국어의 경우, 저는 실전 모의고사를 시간 내로 풀고 스스로 고민하고 분석해보는 공부를 추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마더텅 수능기출 모의고사가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마더텅의 자세한 해설지는 저의 그릇된 사고를 교정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고, 수많은 지문의 다양한 논리 구조 파악의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법 개념완성 2400제의 경우에는 문법 요소 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개념을 한번 복습하고 다양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념-사례-문제)로 이어지는 구성이 공부하기에 매우 수월하다고 느껴졌으며, 특히 개념을 한 번 학습한 후 복습하는 과정에서 문법 개념을 정리하기에 효율적인 교재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영어의 경우 기초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시간을 재고 실전처럼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은 오히려 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의고사 형식이 아닌 마더텅 수능기출 문제집 영어 독해를 사용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주제, 제목, 요지, 밑줄 친 문장의 의미 찾기)의 네 가지 유형을 먼저 공부하면서 지문의 주제와 논리를 파악하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주제와 논리를 파악하는 훈련이 어느 정도 되었다고 느낀 이후 점점 푸는 문제의 난이도를 높여가며 실력을 길렀습니다.

마지막으로 탐구 과목(동아시아사, 세계사)의 경우, 과목 특성상 내가 빼먹은 개념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돼서 교과서와 연계교재를 충분히 학습한 후 기출문제에 있는 개념까지 최대한 모두 공부하려고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여러 번 다뤄야 한다고 생각해서 먼저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을 풀고 그 이후 마더텅 수능기출 모의고사 35회 책을 풀었습니다. 그 과정 중간에서는 책 뒤에 부록으로 함께 붙어있던 동아시아사기출ox 642제와 세계사 기출 ox 769제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기출 ox 부분만 따로 잘라서 스테이플러로 고정하여 또 하나의 책처럼 들고 다니면서 암기를 했습니다.

 

 

3. 나만의 공부 방법 및 비결 (집중하는 방법, 암기 방법, 성적을 올리는데 도움된 도구, 음식, 팁 등등)

저는 공부할 때만큼은 최상의 집중력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제 경험상 아무리 공부 시간이 많아도 집중하지 않았다면 공부의 효율이 떨어지고 몸과 마음이 힘들어서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집중력을 늘리기 위해 수면에 집중했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며, 매일 적어도 7시간씩은 자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생활 습관을 통한 질 좋은 수면을 통해 남들과 똑같은 시간을 공부하더라도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렇게 똑같은 루틴으로 매일매일 충실하게 생활했던 것이 제 성공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수능 대비를 위해 매일 수능 시간표대로 사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840분 국어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1420분 영어가 끝나는 순간까지를 수능 시간표대로 매일 이미지 트레이닝하며 수능 당일의 변수를 없애나갔습니다. 그렇게 매일 연습하니 수능 시험장의 낯선 분위기 속에서도 제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4. 응모 교재의 우수한 장점

첫째로 자세하고 친절한 해설을 들고 싶습니다. 저는 사교육 없이 자습 위주의 공부를 했는데, 그것을 가능하게 한 것은 마더텅 기출문제집의 자세한 해설이었습니다. 전 기출문제를 공부할 때 저만의 판단 기준을 세우고 그것을 확인, 수정해가는 공부를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마더텅 기출문제집의 자세한 해설은 제가 세운 판단 기준을 확인하는 근거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탐구과목의 디테일입니다. 기출문제집 앞부분에 탐구 교과 개념이 제시되어 있고, 제가 특히 좋아했던 기출ox n제 에서는 제가 차마 다루지 못한 개념들까지 확인시켜줄뿐더러 아는 개념도 다시 볼 수 있게 해주며, 기출문제 선지의 형태로 제시되어 있어 복습용으로 최고의 효율을 느꼈습니다.

 

 

5. 기타 자유기재

마더텅 기출문제집은 저처럼 사교육을 받지 않은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해설이 자세하고 기출문제 선지 판단의 명확한 근거를 제시해주어 본인의 기준을 조율해나가기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출문제 n회독을 한다면 기존의 공부에 디테일함이 추가되어야 하는데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 또한 마더텅 기출문제집의 해설입니다. 저는 마더텅 기출문제집의 그러한 장점들을 통해 성적 향상을 가능케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