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D-000

00:00:00

2025학년도 수능

2024년 11월 14일 (목)
6기 장학생 수기 모음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 Home
  • 고객센터
  •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충남대학교 의예과 합격_우수상_김병수 님

  • 글쓴이 : 마더텅
  • 조회수 : 1,365
  • 날짜 : 2022.06.22

2020 마더텅 제4기 성적우수 장학생_우수상_김병수 님


김병수 님

공주시 한일고등학교 졸업

충남대학교 의예과 합격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과목 1등급


사용교재: 까만책 국어 독서, 국어 문학, 영어 독해, 지구과학Ⅰ



1. 응모 교재로 공부한 이유

기출은 수험공부에 있어 필수로 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공부인데 마더텅의 해설책이 엄청 꼼꼼하고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을 뿐 아니라 선지별 오답률까지 나와있기 때문에 기출이 처음 출제되었을 당시의 체감 난이도를 예측하고 그에 맞게 공부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마더텅이라는 교재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2. 나만의 공부 방법 및 비결 (집중하는 방법, 암기 방법, 성적을 올리는데 도움된 도구, 음식, 팁 등등)

저는 단순 암기를 잘 하지 못합니다. 대신 장기 기억력이 좋은 편입니다. 이 점을 잘 살리기 위해 저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암기하려 하지 않고 적은 양을 자주 보며 기억에 각인시켰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지구과학의 지엽적인 부분의 암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국어의 문법 영역 암기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집중력이 좋은 편인데 한 번 집중을 하면 오래 가지만 그 집중이 풀려버리면 다시 집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게 단점이었습니다. 이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시도해봤는데 저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집중 풀리고 머리 아프면 10분 정도 자고 일어나는 것이었습니다. 한숨 자고 일어나면 머리도 말끔해지고 집중도 다시 잘 할 수 있게 되었기에 이 방법을 이용해 집중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응모 교재의 우수한 장점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해설이 꼼꼼하게 잘 쓰여 있고 선지별 오답률을 통해 그 당시의 체감 난이도를 예측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문제편에서도 제재 별로 문제들을 구분해 놓아 필요한 기출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든 것도 좋았습니다.



4. 기타 자유기재

제가 재수를 하면서 ‘내가 현역 시절 가장 실수했던 것이 무엇일까?’ ‘내가 작년에 잘하는 줄 알았는데 수능에서 미끄러진 이유가 무엇일까?’를 많이 고민해 보았습니다. 물론 여러 가지 이유들이 복합적으로 얽혀서 수능을 망쳤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지만 다시 한번 돌이켜 본다면 현역 때 내가 잘한다는 생각에 취해 기출을 등한시하고 시중의 사설 문제만 주구장창 풀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일주일을 남기고서도 기출을 다시 보는 것이 아니라 사설 모의고사를 풀며 난이도가 어떻느니 퀄리티가 어떻느니 평가만 하더 자신이 부끄럽고 창피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이 사실을 잊지 않고 수능장에 들어가기 전 기출만큼은 질리도록 보고 공부해서 수능장에서 인생 최고의 점수를 맞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