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D-000

00:00:00

2025학년도 수능

2024년 11월 14일 (목)
6기 장학생 수기 모음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 Home
  • 고객센터
  •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한양대학교 의예과 합격_은상_최윤 님

  • 글쓴이 : 마더텅
  • 조회수 : 1,358
  • 날짜 : 2022.06.24

마더텅 제5기 성적우수 장학생_은상_최윤 님

 

최윤 

용인시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의예과 합격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과목 1등급

화학Ⅱ 2등급 → 1등급

 

사용교재 : 까만책 화학, 수학Ⅱ   빨간책 국어 영역, 화학2

 

 

 

1. 응모 교재로 공부한 이유

수능 공부의 시작과 끝은 평가원 기출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화학과목은 응시자 수가 적다 보니 시중에 나와 있는 컨텐츠가 많지 않아 기출 문제가 가진 중요도가 더욱 큽니다. 그렇기에 화학과목은 시기에 상관없이 기출 문제집이 항상 필요했습니다. N수생이었기 때문에 다시 수능 공부를 시작할 당시 다시 수능 문제에 대한 감을 끌어올리는 시기에도, 6,9평을 앞두고 평가원 기출 분석이 필요한 시기에도, 다시 한 번 기출을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학습하며 정리해야 하는 수능 직전 시기에도 정말 1년내내 기출 문제집을 옆에 두어야 했습니다. 수능을 공부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학습하기에 가장 적합하고, 공부하기 편한 교재를 찾아야 한다 생각을 했습니다. 찾는 데 큰 어려움을 겪을 것도 없이 처음에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흔하게 접하기에 나 또한 한 번 경험해보고자 하는 생각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단원별로, 유형별로 적절한 문제 배치가 이루어져 있었고, 빠르게 채점하기 편리한 빠른 답지와 더불어 무엇보다 수험생 입장에서 너무 괴리가 느껴지지 않도록 간결하고 실전적이며 친절한 해설이 이후에도 꾸준히 이 교재를 저에게 가장 적합한 기출 학습 교재로 선택한 이유입니다.

 


2. 응모 교재 사용 방법

저는 이 교재를 수능 공부 초반 시점과 후반 시점에 약간은 다른 방법으로 활용했습니다. 초반에는 기출 문제 출제 방식에 익숙해지고, 분석적으로 학습하는 데에 좀 더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문제 풀이 속도에 너무 구애받지 않고 문제 하나, 선지 하나하나를 꼼꼼히 공부했습니다. 조금이라도 헷갈리거나 제가 했던 생각의 흐름, 풀이의 방식이 맞는지 확인해보고 싶은 문제는 반드시 표시를 해두었고, 해설지를 참조해 다시 한 번 고민하고 사고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일차적으로 풀고 채점하는 과정이 끝나고 나면, 해당 교재는 유형별로 문제가 적절히 배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비슷한 유형의 문항들에서 출제 방식이나 포인트들을 비교해보며 기출의 경향성과 흐름에 익숙해지려 노력하기도 했습니다. 1회독이 끝나고 나면 다시 처음부터 표시해뒀던 문제들과 틀렸던 문제들만 쭉 풀고 복습하여 부족한 부분에 대한 학습을 반복하였습니다.

수능을 앞둔 후반 시점에도 또 이 교재를 구매하여 기출로 학습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화학는 계산량이 많아 속도와 정확도가 생명인 시험입니다. 따라서 마지막 시기에는 가장 실전적이고 빠른 방법으로 정확하게 답을 내는 것에 중점을 두는 기출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이번에는 스스로 시간에 제한을 두어 시간 압박감을 느끼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쭉 푸는 과정을 거치고 나서는 바로 채점을 진행해 헷갈렸던 문제, 틀린 문제를 표시해두었고, 왜 틀렸는지, 어떤 부분이 헷갈렸는지 반드시 간단하게 적어두었습니다. 수능 직전 다시 처음부터 표시해뒀던 문제들과 틀렸던 문제들만 쭉 풀고 써두었던 내용들을 곱씹으며 시험장에서 절대 같은 실수나 오답을 내지 않도록 준비를 하였습니다.

 

 

3. 나만의 공부 방법 및 비결 (집중하는 방법, 암기 방법, 성적을 올리는데 도움된 도구, 음식, 팁 등등)

진부한 말이지만 수능 공부는 장기전이기 때문에 체력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 좋은 식습관, 적당한 수면시간 확보 등을 통해 너무 지치지 않게 수험생활을 관리하려 노력했습니다. 매주 일정한 시간만큼은 반드시 휴식 시간으로 정해 충전의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학습 방법이나 양도 당연히 매우 중요하지만 저는 수험생활에서의 적당한 완급조절과 관리를 저의 가장 큰 비결로 내세우고 싶습니다.

 

 

4. 응모 교재의 우수한 장점

앞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단원별, 유형별로 적절한 문제 배치와 빠른 채점을 돕는 빠른 답지, 수험생들에게 가장 실전적이며 명확하고 친절한 해설이 이 교재의 가장 우수한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수험생들에게 수능을 공부하는 시기 내내 가장 중요한 것이 기출 학습일 것입니다. 기출은 단순히 푸는 것에만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문항의 흐름과 포인트, 사고의 흐름에 대한 고민, 몇 년간의 기출이 보여주는 경향성과 흐름을 읽는 데에 학습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기출 학습을 하는 데 있어 가독성에 관한 측면에서나, 내용적 측면에서나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만큼 적합한 교재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저 또한 꾸준히 이 교재를 애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