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D-000

00:00:00

2025학년도 수능

2024년 11월 14일 (목)
6기 장학생 수기 모음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 Home
  • 고객센터
  • 마더텅 장학생 학습수기

경북대학교 역사교육과 합격_대상_김건오 님

  • 글쓴이 : 마더텅
  • 조회수 : 1,562
  • 날짜 : 2023.03.28

2022 마더텅 제6기 성적향상 장학생_대상_김건오 님


사천시 삼천포고등학교 졸업

경북대학교 역사교육과 합격

 

총 11등급 향상!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영역(화법과 작문) 4등급→1등급(표준 점수 127)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 영역 3등급→2등급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동아시아사 5등급→1등급(표준 점수 65)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세계사 4등급→1등급(표준 점수 68)

 

사용교재: 까만책 국어 문학, 국어 독서, 동아시아사, 세계사  빨간책 영어 영역

 

1. 응모 교재로 공부한 이유

뒤늦게 수능 공부를 시작해 어떤 기출문제집을 풀어야 할지 몰라 막막하던 와중에, 주변에서 마더텅 기출문제집을 추천해줘서 마더텅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수능 공부의 왕도는 기출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의 구성이 수능에 필요한 감을 잡는 데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  응모 교재의 장점

마더텅 교재의 가장 우수한 장점은 '넉넉한 분량'과 '자세한 해설'입니다. 따로 인터넷 강의를 볼 필요 없이 문제 풀이와 해설만으로도 학습할 수 있어 독학에 최적화된 교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을 끝까지 풀어보면 어느 정도 그 과목에 대해 감이 잡혀 앞으로의 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설에 오답의 근거까지 자세하게 적혀 있어 문제를 틀렸을 경우 본인이 어떤 점을 잘못 생각하여 틀렸는지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은 딱 적당한 분량으로 Day가 구성되어 있고 테마별로 모아 놓았기 때문에 반복 학습을 통해 앞서 풀었던 개념 혹은 내용을 잊지 않게끔 도와줍니다.

 

3. 응모 교재 사용 방법 & 4. 나만의 공부 방법 및 비결 (집중하는 방법암기 방법성적을 올리는데 도움된 도구음식팁 등등)

우선 국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능 국어에 대한 감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질 좋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이에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국어 문학 및 독서는 평가원/교육청 문항을 모두 수록하고 있어 저의 목표와 잘 맞았습니다. 저는 초반에 국어 독해력을 기르기 위해 독서와 문학 교재를 각 3일치씩 풀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오답도 많았지만, 계속 풀다 보니 어느새 풀이 소요 시간이 처음 시작했을 때 걸리던 시간의 절반 정도로 줄어들었고, 오답의 개수 또한 0개이거나 1~2개뿐이었습니다.

제가 국어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독해력'입니다. 수능 국어는 무엇보다도 근본적인 독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독해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독서'와 '기출 반복 분석'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국어 시험에서 시간이 부족하다는 학생들에게 독서할 것을 추천합니다. 수험생으로서 책을 읽는 것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긴 힘들겠지만, 방학 때만이라도 하루에 한 권씩 책을 읽는다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연계 지문을 제외하면 어떤 내용이 나올지 아무도 모르는 게 수능 국어인 만큼 기출 반복 분석 또한 아주 중요한데, 지문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은 오직 '기출 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5개년치 평가원 기출문제는 3회 이상 반복해서 풀며 지문과 선지에 있는 모든 내용을 다 설명할 수 있을 만큼 숙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독서와 철저한 기출 분석을 병행한 결과, 4개월 만에 국어 4등급에서 1등급으로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한편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과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개념 암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절대로 개념만 알아서는 만점을 받을 수 없는 과목입니다. 최대한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며 자신이 모르고 있었던 개념이나 오개념을 하나씩 채워나가는 게 중요한데, 저는 철저한 반복 학습을 통해 개념을 채웠습니다. 먼저, 각 단원 앞에 수록된 개념 설명을 몇 번씩 훑고, 메타인지 학습을 하고자 했습니다. 문제의 답을 맞혔더라도 나머지 4개의 선지에 해당하는 개념이 무엇인지 분석하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단순히 답만 맞혔다고 그냥 넘어가기 보다는, 1개의 정답 선지는 물론이고 나머지 4개의 오답 선지까지 본인이 생각하는 키워드를 적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중에서 겹치거나 자주 틀리는 개념이 있어 따로 정리해 놓으면 더욱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